지도자과정후기

원주요가_지성요가원_박**선생님의 요가지도자과정 후기

최고관리자 1 1,907 2019.10.02 10:59

안녕하세요 2017년도에 지도자과정을 시작해 계속해서 수강하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지도자과정을 고민하시는 혹은 궁금해하시는 여러분께 제 이야기를 해보려합니다.


눈만 돌리면 여기저기 요가센터가 있는 지금, 제대로 된 요가를 배우고 싶으신 분들은 어느 센터를 가야할지 많이 고민이 되실거라 생각이 들어요

제가 많은 센터를 다녀보지는 않았지만, 이 과정을 통해 진정한 요가를 배우고 매력에 빠지면서 제 삶도 완전히 바뀌었기 때문에 주저하시는 분께 과감하게 도전하시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과거의 저는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무언가를 지속적으로 하려는 의지 부족

사람들 사이의 관계에서 상처도 주고 받다보니 마음의 힘듬

무엇보다 제 스스로에게 확신이 없었습니다.

또한 여기서 파생되는 다른 부가적인 문제들과 함께 하다 보니 많이 주저앉고 울고 힘들어 했어요.


하지만! 지성요가원에서 소중한 정통요가를 배우며 많은 것들이 달라졌습니다.

제가 선택한 것을 이어나가는 의지, 무너져도 다시 해보려는 힘이 강해졌습니다.


사람들 사이에 상처받지 않는 마음, 이해하는 지성적인 마음이 커졌습니다.


또한 과거의 저는 스스로를 많이 원망하고 미워했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누구보다 저를 사랑하고 확실하게 믿게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제가 고민하던, 어디선가 문제에 대한 답을 찾고 싶었던 많은 부분들을 지도자과정을 통해 찾았습니다.


저 같은 문제나 각각의 문제를 껴안고 사시는 분들, 혹은 자신의 인생에서 터닝포인트를 찾고 싶으신 분들

내가 고민하고 있는 것들에 대한 해답을 여기 지도자과정 안에 찾으실 수 있을거라 장담합니다!


제가 직접 느끼고 변화하고 있으며, 많은 분들도 함께 느끼고 재수강을 하실 만큼 정말 가치있는 수업입니다^^



이런 삶의 변화 말고도 요가 하면 아사나(자세)가 가장 먼저 떠오르실거에요.

저는 학생시절 체력장을 하면 유연성 테스트는 매번 꼴지를 도맡으며 뻣뻣함의 끝판왕이었습니다.ㅜㅜ

그리고 잘못된 자세로 오른 무릎의 연골이 상해있었고 조금만 서있어도 허리는 매일 아팠어요. 

예민한 성격 탓에 환경이 조금만 바뀌면 편두통과 위 질환이 꼭 따라왔습니다.


하지만 지도자과정에서 센터 샘들의 헌신과 케어 속에 배우다보니 정말 유연해져서 주요한 아사나는 전부 해낼 수 있을 만큼 성장해있습니다^^

또한 부족했던 근력이 향상되다보니 무릎이 언제 아팠는지 잊을 정도로 건강해졌고 척추를 잡아주는 주변 근육이 강해지면서 허리 통증도 사라졌습니다.

그러면서 정신적인 부분, 예민했던 저의 마음이 아사나 속에서 가라앉으며 어딜 가던 가지고 다녀야만 했던 편두통약, 소화제와 이별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말씀드리면 엉덩이와 허벅지가 근육 하나 없이 펑퍼짐했는데 샘들이 알려주신대로만 하니 지금은 탱탱해요!!ㅋㅋㅋ칭찬 받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내용이 좋아도 6개월의 길다면 긴 이 과정을 과연 잘 해낼 수 있을지 많은 고민이 되실 거라 생각해요.

의지가 부족했던 저는 처음부터 중도에 포기하지 않을까 많은 고민을 했는데요.

실질적으로 제가 수강하며 지쳐서 주저하고 싶을 때, 힘든 저만의 문제들, 아사나를 하며 궁금한 점 등등

문제가 생겼을 때 쌤들께서 주저하지 않고 도움을 주셨습니다.

항상 수강생들을 위해 아낌없이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알려주시고 옆에서 케어해주시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시고 꼭 해보시라 권유해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장담합니다!!

요가를 배우고 싶으신분들

삶의 터닝포인트를 찾고 싶으신분들

어디서도 찾지 못했던 인생의 답을 알고싶은 분들

몸이 아름답고 건강해지고 싶은분들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껏 지도자과정에서 만난 분들 교수님, 한의사, 학생, 주부, 직장인, 선생님 등 직업, 분야 다양성에 관계없이 큰 만족을 얻으신 것을 제 두 눈으로 보았습니다) 




정말 하고 싶은 말이 많지만 추리고 추려서 썼는데도 굉장히 기네요..

긴 제 글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저는 앞으로 계속해서 요가지도자과정을 들으며 저의 삶을 의미있고 밝게, 행복하게 발전하며 살아가보려고 합니다.

누구든지 힘들고 지치고 굳어버린 인생보다 충분히 행복하고 사랑하며 아름답게 살 가치가 있으니까요^^

누구든 고민하신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행복한 인생을 위해, 나 자신을 위해 시도해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만 줄이겠습니다


나마스떼 감사합니다^^♥

Comments

우메쉬 2019.10.09 14:24
네,, 꼼꼼히 적어주셔서 도움이 많이됩니다
감사^^^